Post has attachment
AIY 프로젝트 Voice Kit 를 이용한 구글홈(?) 조립기 입니다.

저는 일반 사용자로 많은 태스트를 해본것은 아니고 몇번의 시행착오와 조립 후 느낀점을 공유하는 차원에서 글을씁니다.
제글은 가이드가 아니며 잘못된 부분이 있을수 있습니다.

글을 퍼가시는 분은 위 내용을 포함한 전체글을 퍼가시길 부탁드립니다.

일단 골판지로 제작되어 가격이 저렴하나 배송비를 보면 배보다 배꼽이 크다는 말의 의미를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다 더해도 구글홈보다 쌉니다만 품질의 차이도 있겠죠.. 하지만 AIY 프로젝트 Voice Kit ( 추후 AIY 로 쓰겠습니다) 는 라즈베리 파이를 계속 사용할수 있습니다 (Gpio 쪽은 제한적으로 사용 가능한것 같습니다 - 하지만 아빠가 만든 것을 본 아들은 아빠가 위대해(밥은 많이 먹습니다 ^^) 보이나 봅니다 )

AIY 는 아시다시피 Google Assistant API 를 이용한 스마트 스피커 키트 입니다.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하고 라즈베리파이 3 가 있어야 합니다.
hdmi 가 지원 되는 모니터와 usb 키보드, 마우스는 라즈베리 파이 3 를 사용하려면 있어야 하고 아/직/ 한/국/어/ 지/원/이/ 안/됩/니/다/./ 뭐 되지않는 영어로 공부한다 샘치고 가지고 노는것고 재미있긴 합니다만 독어, 불어, 스페인어 심지어 일어도 지원하는데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것은 오픈소스 프로잭트 참여율이 낮은 우리나라 개발자들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일단 영문 잡지 The Magpi issue 57 이 같이 들어 있는데 그걸보고 조립하면 됩니다.
하지만 조금더 편한 셋팅을 위하여 프로잭트 홈페이지로 접속을 했습니다.

https://aiyprojrcts.withgoogle.com

크롬으로 접속하시면 주소창에 구글번역버튼이 보입니다. 잘번역 되는군요.

조립은 어렵지 않습니다. 10분에서 15분이면 다 될것 같습니다.

voice kit 이미지를 다운 받아 sd 카드에 라이트라고 부팅 후 음성, 네트워크 테스트는 잘넘어 갑니다

다음 User s Guide 부터 좀 해깔리기 시작하는데 1 (1) 일단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2)구글 클라우드 콘솔 로 들어간 뒤 (3) Google Assistant API 를 사용 하겠다고 하고 (4) 구글 API 에 접속 하기 위하여 OAuth 2.0 토큰을 발급 받고 (5)토큰을 다운로드 하고 (6) 토큰을 지정된 위치에 지정된 이름으로 옮겨 놓고 (7) 구글 계정설정에서 권한을 설정해주고(3가지 사용으로) (8)바탕화면의 "Start dev terminal" 을 실행시켜서 (꼭 저 터미널을 사용해야합니다 ㅠㅠ) (9) 대모앱을 실행하면 (src/assistant_library_demo.py 나 다른것도 무관한것 같음) (10) 웹 브라우저가 열리면서 인증확인페이지가 열립니다(11) 여기서 승인을 하고 (12) 8번과 9번을 다시 실행하면 실행이됩니다.

일단 대모 앱을 참고로 직접 프로그램을 짜라는것 같고요. 기본 기능은 대모앱으로 잘 동작 합니다.
인식율도 생각 보다 높았습니다.

8번에서 일반 터미널로 실행을 하면 오류를 볼수 있고요.. 9번에서 오류가 많이 나는데 인증이 정상적으로 안되거나 여러 경우 가 있을수 있는것 같습니다.
apt-get 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오류가 납니다.
만약 업데이트나 업그레이드 후에 오류가 발생하면 SD 카드에 이미지를 다시 쓰는 방법으로(포멧 ??) 다시 작업 하였습니다.

저는 버튼은이 초록색 입니다. 랜덤으로 오는것 같더군요. ok google 대신 버튼을 누르는것도 좋긴한데 박스가 골판지다 보니 살짝 걱정이 되는군요.

그후 계정 2개 생성하고 자바 설치해서 자바 어플리케이션 2 개 돌리고 마크 파이 깔아서 아들이 마크 파이 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코틀린[kotlin] - 설정

module not specified

git-hub 등에서 임포트 한 소스를 실행하려할때 위와 같은 오류를 만난다면 아래 사항도 한번 체크해봐야한다.

인텔리 j 에서 project structure > project > Project SDK : 를 JDK 8 이상,
Project language level: 을 8-Lambdas, type annotation 이상으로 주지 않으면 코틀린 라이브러리를 추가할수 없어서 위 와 같은 오류를 만나게 된다.

구글이 발표한 안드로이드용 공식 언어 코틀린

자바엔지니어가 접근하기 좋은 구조인것 같습니다.

Windows 10 에서 BASH 사용 소감.
일단 생각보다 속도는 빠른것 같습니다.
단순히 윈도우에서 쉘을 싱행해주는거인줄 알았는데 우분투 가상 시스템을 설치하고 거기서 베시를 돌리는 군요

즉 bash 상태에서는 ELF 64-bit LSB executable 를 실행할수 있고 윈도우용 EXE 실행파일은 실행할수 없습니다.

세종시에 거주하는 기술자들의 모임을 제안합니다.

저는 다타만 이라는 닉으로 활동합니다.
JAVA 를 이용한 개발이 생업이고 파이썬, GO 언어, 라즈베리 파이, 젠킨슨, 그루비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비 전산 부류는 목공, 인라인, 캠핑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Wait while more posts are being loa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