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A포럼을 열면서

여행산업은 글로벌 협력비즈니스이다.

여행산업은 국가와 지역, 사회와 문화, 기업가와 지역민, 도시와 농산어촌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합하고 연계하여 관광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이다.

관광산업은 여행산업을 통해 제공되는 글로벌유통시스템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다.

성장과 발전을 위한 글로벌관광유통시스템의 중심에 기술이 있고, 기술을 뒤받침하는 제도가 있으며, 그리고 여행을 통해 행복을 추구하고자 하는 여행가들이 있다.

K-OTA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작은 여행비즈니스를 서로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지식을 공유하고 지원할 수 있는 비즈니스협력공동체를 지향하고자 한다.

한국의 관광과 여행산업이 행복한 비즈니스가 되고,
행복한 소비자와 여행가들이 많아지길...

2017. 05. 14.

K-OTA 도움지기.

Post has attachment

Post has attachment
왜 오픈트래블인가?
http://www.opentravel.org

여행산업의 공급망을 하나로 통합하고
관광 비즈니스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기술표준 체계 

Post has attachment

여행플랫폼 비즈니스...왜 관광은 플랫폼 산업인가? (제1편)


"여행산업은 글로벌 비즈니스로서 성장가능성이 높은 분야이다."

일반적으로 언급되고 있는 관광 또는 여행산업의 잠재력을 말한다.

정말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산업인가? 우리는 곰곰히 되집어 봐야 한다.

산업생태계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구조가 되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인터넷은 여행비즈니스의 잠재성과 성장성을 이끄는 가장 큰 비즈니스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 있다.

1) 여행콘텐츠플랫폼 (TCC; travel contents creators) - 관광객이나 여행전문가가
여행을 하면서 경험하는 정보를 창의적으로 생산하고 공유하는 정보서비스 체계

2) 중소형 여행/체험서비스 비즈니스플랫폼 (SMTE; small and medium travel enterprises) - 방문객이나 관광객을 대상으로 특화된 시설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규모의 기업형 서비스 체계 (각종 관광지, 숙박, 렌트카, 항공철도교통 등)

3) e-글로벌 유통시스템 (e-GDS; electronic global distribution systems) - 중소형 여행/체험서비스의 다양한 비즈니스를 기술로 통합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네트워크 서비스 체계

4) 관광품질평가서비스 (e-TQS; e-tourism quality services) -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에서부터 여행서비스 소비 전중후에 나타나는 다양한 품질 평가 서비스 체계

5) e-관광통합플랫폼서비스 (e-TIPS; electronic tourism integration platform services) - 관광과 여행산업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통합하기 위한 서비스 체계

플랫폼 비즈니스 생태계는 그 구조 속에서 개발, 생산, 소비의 구조가 모두 담겨있다.

위의 5가지 플랫폼서비스는 미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만들어가야할 관광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Post has attachment

Post has attachment
Wait while more posts are being loa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