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has attachment
카카오가 그룹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앱)인 '카카오그룹'을 새로 내놨다.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카카오톡 채팅방 멤버 또는 특정 모임을 함께 하는 그룹과 편리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그룹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카카오그룹을 서비스 한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그룹은 그룹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니즈를 반영해 그룹 멤버끼리 소식, 정보,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톡의 그룹채팅방과 유기적으로 결합해, 채팅방과 그룹을 넘나들며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따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카카오그룹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심플하고 직관적인 UI와 최소한의 핵심 기능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그룹을 만들고, 멤버들과 일상과 사진을 나눌 수 있다. 
 

▲ 카카오그룹 실행 화면.
가장 쉽게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채팅방 멤버 그대로 새로운 그룹을 만드는 것이다. 좌측 스와이프 메뉴를 열어 상단에 그룹 만들기를 누르면 대화방 멤버 그대로 새로운 그룹이 만들어지며, 그룹명과 커버 이미지만 설정하면 된다. 반대로 카카오그룹에서는 새 그룹을 누르고, 그룹 이름과 커버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우측 상단의 만들기를 누르면 바로 새로운 그룹이 만들어지며, 멤버 탭에서 초대하고 싶은 카카오톡 친구를 선택하면 된다. 
 
그룹 커뮤니케이션은 멤버 관리가 중요한 서비스인만큼, 카카오그룹을 최초 개설한 사용자에게 그룹장의 타이틀을 제공한다. 그룹장은 그룹명과 커버 설정과 함께 멤버를 그룹에서 내보낼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된다. 또한 그룹 설정 메뉴의 그룹장 바꾸기를 통해 언제든지 그룹장 권한을 원하는 멤버에게 이임할 수 있다. 그룹이 만들어지고 나면 그룹장 외에 다른 멤버들도 멤버를 자유롭게 초대할 수 있으며, 최대 500명까지 가능하다. 
 
카카오그룹은 또한 기존 카카오톡 그룹채팅과 자연스러운 연결 기능을 제공해 원하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커뮤니케이션하도록 돕는다. 연인끼리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은 스마트폰 사진첩에 저장하거나 채팅방에서 확인하는 대신 카카오그룹에 올리고 공유하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또 그룹 멤버들끼리 바로 그룹채팅방을 열어 실시간으로 의견을 교환하다가 나온 중요한 내용은 그룹에 별도 기록해두면, 실수로 채팅방을 나가더라도 내용은 카카오그룹에서 다시 확인이 가능하고, 그룹채팅 하기를 통해 언제든지 채팅방에 다시 합류할 수도 있다. 
 
자녀들의 학원, 교육 정보 등 주변 엄마들과 주고 받은 대화 속 중요한 내용을 기록해 두고자 하는 1학년 6반 엄마들의 친목모임으로도, 둘만의 추억과 사진을 저장해두고자 하는 커플들의 비밀 모바일 공간으로도, 동아리나 팀프로젝트 등의 진행을 위한 효율성을 위한 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다. 조모임 과제도 카카오그룹의 공지기능 및 카카오톡으로 알리기 기능을 사용하면 개별 통지의 수고나 누락되는 멤버 없이 손쉽게 알릴 수 있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그룹은, 카카오톡 그룹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사용자들이 많이 요구했던 부분을 해소해 주고자 개발됐다"며 " 카카오톡 미니프로필을 확장해 카카오스토리를 만든 것처럼, 카카오톡 채팅방을 확장해 채팅방 멤버들끼리 함께 쓰는 서비스를 만들어보자는 컨셉으로 기획됐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를 운영하며 얻은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다시 한 번 전국민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최대한 쉽고 직관적인 서비스를 만드는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핵심 기능만 제공하는 간결한 서비스로서의 모습을 유지하면서 사용자 니즈가 가장 높은 기능을 추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Photo

Post has attachment
산청에서 세계전통의약엑스포가 개최됩니다.
전통의약에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관람 바랍니다.

디자인소명
Photo
Photo
2013-08-25
2 Photos - View album

Post has attachment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주어진 목적을 조형적으로 실체화하는 것.
의장(意匠)·도안을 말하며, 디자인이라는 용어는 지시하다·표현하다·성취하다의 뜻을 가지고 있는 라틴어의 데시그나레(designare)에서 유래한다. 디자인은 관념적인 것이 아니고 실체이기 때문에 어떠한 종류의 디자인이든지 실체를 떠나서 생각할 수 없다. 디자인은 주어진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여러 조형요소(造形要素) 가운데서 의도적으로 선택하여 그것을 합리적으로 구성하여 유기적인 통일을 얻기 위한 창조활동이며, 그 결과의 실체가 곧 디자인이다.
Photo

Post has attachment
전단/ 리플렛/ 카탈로그/ 브로슈어/ 교지/ CI/ 초대장/ 청첩장/ 광고기획 전문업체  TEL. 055_267_1575
Photo

Post has attachment
신뢰를 바탕으로 파워브랜드를 창조하는 성공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Photo

Post has attachment
정우상가 맞은편에서 운동장 방향으로 이동하시면 운동장 인라이스케이트장 못가서 첫번째 블럭에 있습니다. 

원이대로 522번길과 외동 반림로 142번길이 만나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지도 원하시면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지도 검색하시면 됩니다. ^^
Photo
Wait while more posts are being loa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