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cover photo
Profile photo
Ray Kim
12 followers
12 followers
About
Ray's posts

맥주에 붙는 주세가 72%나 되는 것도 터무니 없는 조세제도인데, 주세의 30%를 교육세로 징수하는건 정말 이해가 안된다..술에 왜 교육세를 갖다 붙이는지..

그리고, 우리나라 맥주병 디자인이 몇십년째 천편일률적인 이유가 총원가 기준으로 세금을 매기는 '종가세' 제도 때문이라는걸 처음 알았다..외국처럼 술의 양에 따라 tax rate가 달라지는 '종량세'가 합리적 아닌가..?

이번 주엔 Ballast Point의 Sculpin을 마셔볼 예정..이태원쪽으로 갈지, 홍대쪽으로 갈지는 미정..

양복의 Kiton, 시계의 Bevot, 자동차의 Maybach, 구두의 Berluti 같이 본사에서 전문 장인이 직접 전세계의 고객을 찾아가 상담을 하는 전문 컨시어지 서비스는 이미 경제 논리 밖에 있는 예술과 욕망의 비즈니스다..

때론 전혀 예기치 못한 1% 때문에 99%를 망칠 수도 있는게 현실..전신에 걸쳐 잔뜩 멋을 낸 아가씨라도 귀에 꽂은 이어폰 줄 중간이 멋대로 꼬여 있는 모습 하나로 다른 모든걸 덮고 만다..물론 이게 전혀 중요하지 않은 사람도 많겠지만..

모바일 온디맨드 기반 E2E 공유경제 모델의 대표 사례인 Air bnb 와 Uber. 수십년 역사를 가진 해당 업계의 오프라인 최대기업보다 시장가치가 커졌다. 특히 '사람과 물자의 이동' 경제모델 자체를 바꾸려는 Uber가 개인적으론 흥미..

작금의 이라크나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분명한 전조와 징후, 외교적 경고가 있었음에도 워싱턴에서 뒷북치기 대응하는데 대한 언론의 지적이 있는 모양..기업계 돌아가는 것도 마찬가지..상시 조기경계 시스템과 리더의 판단력의 중요성..!

지하 1km 깊이의 동굴에 조난당한 사람을 구하기 위해 2주간 700명 이상의 다국적 구조대가 동원된 독일 뉴스를 듣고 재삼 느끼는 바.. 선진국은 GDP로 구분하는게 아닌 사회 구성원의 의식과 시스템적 구동 메카니즘에서 구별된다.

"Happy employees are central to business success. How could you make your team happier?"..Virgin그룹 리차드브랜슨의 트윗글이 날 고민하게 만든다..

Tesla의 엘런 머스크가 환경이슈에 대한 자동차산업 전체의 동참을 가속시키기위해 특허 공개를 결정..'대단한' 혹은 '훌륭한' 경영자는 적지않다. 그러나, '존경스러운', '멋진' CEO는..? 손마사요시와 리차드브랜슨, 빌게이츠도도 이런 부류..

박인비가 올 해 한국선수로는 처음 LPGA 우승했는데, 마지막 날 무려 10타를 줄였다..진정 실력은 숏게임에서 진수가 드러나나..세컨샷 안착율이 낮아 고민인 내겐 다른 차원의 얘기..
Wait while more posts are being loa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