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cover photo
Profile photo
Jimmy kim
58 followers
58 followers
About
Jimmy's posts

Post has attachment

Post has shared content
이제 음악 마케팅도 직감 대신 ‘빅데이터’ 시대

"핀란드에선 힙합 콘서트 열면 망할거야" 
"No, No~ 데이터가 말을 하네. 카니예 웨스트의 스트리밍 횟수로.." 음반 업계가 달라졌습니다. 빅데이터로 판단하기 시작했죠.

Post has shared content

Post has attachment
요즘 미쳤어 #diablo3   #xbox360  거기다 형도  #multiplayer 로 같이 하고 있음 ㅎㅎㅎ 중독일세~ 중독이야 #addiction   ㅋㅋㅋ #hobby  새로운 #취미  생활로 아주 만족중~~!!
Photo

Post has attachment
Peachy beer from Japan lol! It was quite refreshing and tasty at first but it soon ended up tasting like vomit when I burped at the end...! Very Interesting!!!
Photo

Post has shared content
재밌네요~ㅎㅎ
일본 통신사 도코모의 풀 LTE광고 3초요리 시리즈..
첫번째는 3초만에 만드는 새우 후라이 입니다...

2탄인 3초 교자가 기대되네요..

Post has shared content
올해 지상파 방송사들이 적자를 낼 거라고 합니다. 이들은 지금 700메가 주파수를 놓고 이통사들이 결투를 벌이고 있죠. 케이블 방송사들도 무시 못할 존재로 컸습니다. 슈퍼스타K, 응답하라 1994, 미생... 미생은 시청률 7%도 돌파.

지방파들은 슈스케를 벤치마킹한 프로그램을 틀고 있고... 앉아서 떼돈 벌던 시절은 갔습니다. 앉아서 떼돈 벌던 DNA로 혁신할 수 있을지... 미국에서 넷플릭스 CEO가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브로드캐스트 TV는 16년 안에 망할 거라고.

비즈니스 인사이더. 해스팅스가 말했다. 전통적인 공중파 TV가 과거에는 역할을 했지만 온디맨드 스트리밍 때문에 16년 내에 죽을 거라고. "내 생각엔 마차와 같다. 우리가 차를 갖기 전에는 마차가 좋았다." 헐리우드 리포터에 따르면 해스팅스는 이렇게 말했다. "공중파 TV 시대는 2030년까지는 갈 것이다."

넷플릭스 이용자는 5300만이 넘는다. 넥플릭스는 TV 쇼나 영화 시청하는 방식을 바꾸는 데도 큰 영향을 미쳤고, 영화 공개하는 방식까지 흔들고 있다. 넷플릭스는 '크라우칭 타이거' '히든 그래곤' 등의 속편을 아이맥스 영화관과 동시에 개봉할 예정이다. 이런 식으로 영화관을 통한 영화 개봉 방식을 흔들 것이다.

해스팅스의 말이 전적으로 옳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16년 후라면 누가 알겠습니까. 그 전에 어떤 기술이 등장해 넷플릭스 목을 조를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어떻든 지상파 또는 공중파 TV 독점 시대는 갔다고 봅니다. 사물까지 인터넷으로 연결되는 시대에 전파를 통한 방송만이 방송이라고 생각할 수는 없겠죠.

Post has shared content
상고기각.

대법원 제 2법정에서 이 말을 듣고 법정을 뛰쳐나왔다. 그 앞에서 있던 몽구님에게 말했다. 상고기각이라고. 무슨뜻이냐는 반문이 되돌아왔지만, 대답하지 못했다. 너무 참담해서 말이 나오질 않았다.

현장에 모은 기자들 중 여럿의 눈이 붉었다. 다들 비슷한 심정이었을 것이다. 내가 찍고 있던 그 순간은 대한민국 언론 잔혹사의 정점이 아니었을까...

눈물흘리는 기자의 모습을 전하는것만큼 비통한 일이 또 어딨겠냐마는 감히 봐달라고 말하려한다. 분노해달라. 그리고 오늘을 기억해주시길.

Post has shared content
IT 분야만 놓고 보면 요즘 만큼 정부와 업계 생각이 다른 적도 드물었던 것 같습니다. 정부는 기업을 도운답시고 자꾸 엉뚱한 정책을 내놓습니다. 업계는, 도와달란 말 안할 테니 제발 좀 가만히 있어 줘. 이렇게 말합니다. 이런 식이라면 '제2의 위피' '제3의 위피'가 끝없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칼럼을 썼습니다.

Post has shared content
Wait while more posts are being loa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