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cover photo
Profile photo
S. S. Park (P)
919 followers -
生きるとは、 探し続けること
生きるとは、 探し続けること

919 followers
About
S. S.'s posts

Post has attachment
아이폰5S 를 쓰는 사람들은 당장 설치합시다!!!
나이키에서 며칠전 발표한 5S의 M7 모션 프로세서를 이용한 운동량 측정앱입니다. 나이키 퓨얼밴드니 하는 디바이스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5s에는 앱만 깔면 폰을 휴대하는 것만으로도 거의 동등하게 누릴수 있단 얘깁니다.

나이키퓨얼(NikeFuel) 이라는 단위로 운동량을 환산해서 이를 시각별, 날짜별, 주별로 트래킹하는 것은 물론이고, 이 운동량을 등록한 친구 혹은 같은 동네 사람들과 비교하는게 가능!  현재 저는 우리동네 6위를 마크중. 

아이디어 자체야 만보계에서 크게 달라질 바가 없긴 한데.. 앱을 소셜게임 감각으로 잘 꾸며놔서 운동할 모티베이션이 어마어마하게 상승합니다. 

앱의 보상 및 업적 시스템으로 인해서 (이를테면 한시간내에 5분동안 연속으로 움직이면 그 시간은 winning hour 라고 해줍니다. 하루에 7 winning hours 를 따내는게 앱내부의 작은 퀘스트 느낌)  '몸을 움직일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움직여서 점수를 모으게 되고... 이러다보니 운동에의 threshold 자체가 무진장 낮아지는 엄청난 효과가...

실제로 저는 앱 깐지 이틀만에 이번주 운동량이 지난주 총운동량의 네배를 넘어간 상태;; 피자 라면 타코스 파스타 라는 심히 고칼로리 식단을 즐기고 있음에도 지지난주에 쟀던 체중보다 6kg 넘게 빠졌;;;

모션프로세서는 슬립모드에서도 계속 동작하는 것 같고.. 배터리 소모는 거의 무시해도 좋을 레벨. 슬립시켜두고 주머니에 넣어둔 뒤 계속 지내도 잘 트랙킹됩니다. 그러다가 앱을 활성화 시키면 그때 나이키 서버와 동기화를 진행할 따름.

암튼 운동이 좀 부족하다 싶은 5s 유저들은 당장 앱스토어로 가시고,
5s가 없는 사람들은 빨리 애플스토어 가서 5s 삽쉐다 (...)

Post has attachment
유학생활을 하는 대학원생에게 가장 필요한 가전기기는 커피머신입니다.
.. 라는 말을 반쯤 흘려 들었는데, 실제로 싼맛에 하나 장만해보니 위력이 대단하네요.

스위치 한번 꾹 누르면 바로 드립커피 한잔이 뽑히니 너무 행복함. 모카포트처럼 뒷정리가 귀찮지도 않고!! 캡슐 하나에 30센트쯤 하다보니 별로 부담도 없네요.

큐릭 만쉐~

Post has attachment
애플 이 미친넘들.. 외계인을 갈아 넣었군요. 성능은 기대한만큼 나와주는데.. 배터리가 미쳤음 .. 아니, 완전히 돌았음 ..... 
1) 웹서핑/동영상/게임 모두 사용시간이 아이패드 3~4 를 쌈싸먹음
2) 그러면서도 훨씬 빨리 완충됨 (배터리 용량 자체가 더 작음!!)

Post has attachment
뒷북이긴 한데 ... 악소리 나올 정도로 FM 정답적인 육아.
솔직히 저렇게 하는게 맞는 것 같은데 도저히 저렇게 할 자신도, 저렇게 해줄 배우자를 만날 것 같지 않으니 그냥 저출산률에 기여하는쪽으로 (...)

애플 그나저나 네이밍 담당자 연봉 깎아라.. 아니 짤라라. 쌀이..아니 밀이 아깝다.

저가형: 큰패드는 아이패드 2 , 작은 패드는 아이패드 미니
고급형: 큰패드는 아이패드 에어 , 작은 패드는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 다 따로 놀아..... 와.......

이번 키노트에서 사람들이 잘 주목하지 못한 사실들

1) 하스웰 맥프레는 기본모델의 경우 전세대 대비 램/SSD 가 반땡 너프된거임.
2) 레티나 미니패드는 전 세대보다 더 두껍고 무거워졌음.
3) 2013년인데 400달러에 아이패드2 파는 애플의 똥베짱.

아이패드 미니 2013 vs 아이패드 에어 (2013)
1) 가격: $399 vs $499
2) 무게: 330g vs 470g
3) 화면크기: 8인치 vs 10인치
4) 두께: 7.5mm vs 7.5mm

... 미니가 성능이 좋아진건 참 좋은데 (A7, 레티나), 에어가 폼팩터쪽이 너무 사기스럽게 줄었다는... ㅠㅠ

키노트 정리
1) OSX 매버릭스 공짜. 잘한다, 더해라! 
2) 하스웰 레티나 맥북프로 등장. 램을 깎아서 기본가가 약간 싸졌음 (..)
3) 큰패드 - 혁신적으로 가벼워졌고 얇아졌음 + 이름이 '에어' ...네이밍담당 누구야 대체..
4) 작은패드 - 해상도와 씨퓨 양쪽 모두 큰패드와 동등해졌음. 약간 가격 상승.

터치ID안들어간게 좀 많이 아쉽지만 전체적으로 모두 환영할만한 변화 (2는 좀 배가 아픔..ㅠ)

개인적 결론: 레티나맥북에 매버릭스 업글해야지 + 작은패드 사야지.

Post has attachment
I won candy on the #googlebirthday doodle! Score: 150

html5는 위대 (..)

Post has attachment
진짜 애플은 한국에서 완전 베짱장사로 나가는듯. 저거 미국이라면 바로 고소감인것 같은데.. 
아이폰 5s로 애플에 호감도가 조금 높아졌다가도 저런 기사 보면 도로 파샥 짜게 식어버렸.

... 물론 출처 신문이 신문이라서 뭔가 S사의 사주를 받은건 아닐까 싶은 의혹도 든다는게 함정.
Wait while more posts are being loa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