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우리 팀에서 개발해온 크롬캐스트와 구글 캐스트가 (드디어!) 발표되었다. 구글 캐스트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과 같은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TV 간의 연동을 쉽게 해주는 새로운 프로토콜이다. 즉 모바일 기기로 비디오나 음악을 보고 듣다가 쉽게 그 컨텐트를 간편하게 TV로 보내서 TV에서 즐길 수 있는 깔끔한 경험이다. TV로 컨텐트로 보낸 후에 모바일 기기에서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서 이메일, SNS 등 다른 일을 할 수 있다. 

이를 경험하려면 TV와 모바일에서 구글 캐스트를 지원해야하는데 우선 모바일은 안드로이드와 iOS 뿐 아니라 윈도우즈와 맥에 크롬도 지원하기에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노트북에서 사용할 수 있다. TV에서는 TV에 꽂기만 하면 되는 기기인 크롬캐스트를 발표했고 $35에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크롬캐스트는 구글 캐스트를 지원하는 첫 기기이고 앞으로 구글 캐스트가 많은 파트너들의 TV에서 지원될 것을 기대한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TV는, 즉 구글 TV는, 곧 구글 캐스트를 지원하기 시작할 예정입니다.)

* 질문: 한국에 크롬캐스트를 출시한다면 꼭 지원되어야 할 서비스/앱은 뭘까요? 이번에 미국에서는 넷플릭스, 유튜브, 구글 플레이 무비와 뮤직, 판도라와 함께 출시합니다. 
Shared publiclyView activ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