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cover photo
Profile photo
EKCNews
2 followers -
유크 네트워크 쇼셜 홈
유크 네트워크 쇼셜 홈

2 followers
About
Communities and Collections
Posts

Post has attachment
종교개혁 500주년 : 프랑스 개신교가 던지는 질문과 과제

[프랑스포커싱]  채희석 목사/ 프랑스 침례교 목사/ 21회 루터라는 인물보다는 종교개혁 자체에 초점을 둔 프랑스 교회 프랑스개신교총연합회(FPF)가 내세운 2017년도 구호는 로 즉 오늘날 개신교인의 정체성과 연합을 강조하고 있다. 또 프랑스의 또 다른 개신교 연합체로 2400여개의 복음주의 교회를 회원으로 삼고 있는 프랑스복음주의교회연합단체(CNEF)는 라는 구호를 내세우고 있다. 프랑스 개신교는 루터에 의한 종교개혁 […]
Add a comment...

Post has attachment
[그림이 있는 말씀일기]  손교훈 목사 글, 아들 손민해 그림/ 12회 본문말씀 : 신명기 19장 네 소유가 된 기업의 땅에서 조상이 정한 네 이웃의 경계표를 옮기지 말지니라(신명기 19장 14절)
Add a comment...

Post has attachment
[서울]  “골방 영성”과 “광장 영성” 주제로 시국 관련 크리스천의 입장 대담 유기성 – 김관성 목사, 영성 특별대담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는 새해“성경으로 돌아가자”며 교회 개혁을 외치고, 국가적으로는 최순실 국정농단과 박근혜 대통령 탄핵정국이라는 변환기를 맞았다. 9차례에 걸친 범국민 촛불집회는 담임목사들의 정치적 성향에 따라 교인들의 참여 여부도 갈리고, SNS상에도 이른 바 ‘골방영성’과 ‘광장영성’에 대한 논란도 계속되고 있다. 최근 […]
Add a comment...

Post has attachment
[유럽에서 보는 유럽이야기]  김학우 목사/ 마드리드 사랑의 교회 담임/ 70회 세계사와 근대 국가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전환점 영국 시민혁명과 미국 독립전쟁 그리고 프랑스 대혁명은 세계사와 근대 국가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그중 영국 시민혁명은 근대 의회정치의 시발점이 되었고, 미국 독립전쟁은 압제받던 식민지 국가들이 주권을 회복하기 위해 열화같이 일어나게 되었다. 그리고 프랑스 대혁명은 절대군주에게 억압받던 시민들이 자유와 […]
Add a comment...

Post has attachment
초교파 독립 교회인 쾰른한빛교회 ( Hanbit evangelische Kirchengemeinde Köln e. V. )에서 제 4대 담임목사를 청빙 합니다. 참고링크: http://www.ekcnews.com/archives/5769
Add a comment...

Post has attachment

Post has attachment
[유크시론 160호] 발행인 이창배 목사
선 교의 원리대로 보자면, 복음이 있는 곳에서 복음이 없는 곳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있는 사람들이 생명이 없는 사람들에게로 보내짐을 받은 것이 바로 이 때를 위함이 아니겠는가? 분명 먼저 우리가 ‘정본청원’(正本淸源)의 길로 돌아가자. 그 길이 곧 열쇄이리라. 새해라는 말은 엄밀히 따져보면, 카운트다운이 시작된 365일의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를 말한다....
http://www.ekcnews.com/archives/3058

Post has attachment
[이사람]  원성도 불가리아 선교사, 급성 백혈병 항암 투병 중
지난해 7월, 아내 김수자 선교사의 뇌암 투병을 돌보고자 한국을 방문한 원선교사, 그가 9월 병원에서 급성 필라델피아 양성 림프구성 백혈병 진단을 받고, 항암 투병 중이다.
지난 해 본지 편집실에 도착한 불가리아에서 온 선교편지, 제 35호 편지를 미쳐 본지에 올리기도 전에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을 들었어야 했다....
http://www.ekcnews.com/archives/3141

Post has attachment
Add a comment...

Post has attachment
새해를 맞이해 독자 여러분 모두 하늘의 신령한 복과 땅의 기름진 복이 가득하시길 축원합니다.
본지는 신년특집으로 "희망메시지 100자 나눔"을 통해 이땅과 세계에 흩어져 디아스포라로 살아가는 우리 민족과 서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소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나누고자 합니다.
날 이갈수록 혼탁하고, 앞날이 불 확실성이 점점 증대해 가는 시대에, 나그네로 살아가는 디아스포라들의 고달픔과 외로움, 선교와 사역의 현장에서 오로지 주님만을 의지하는 이들에게 따스한 격려의 100자는 무한대의 꿈과 소망, 비젼을 새로이 일으켜주는 서로에게 큰 힘이 되리라 믿습니다.
여러분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참여하는 요령은, 본지의 쇼셜네트워크인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i.EKCNews)
트위터(https://twitter.com/EKCNews)
구글플러스(https://plus.google.com/+Ekcnews)
링크드인(https://www.linkedin.com/in/iekcnews)
또는 홈페이지(http://www.ekcnews.com/forums/topic/201501campaign) 독자기사제보 게시판에 글과 본인의 간단한 프로필(사진)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보내주신 글은, 유크 신년호(2015년 1월)에 게재해 모든 독자들과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독자들의 많은 참여와 사랑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유크 발행인 이창배 목사 올림
Wait while more posts are being loa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