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Cover photo
기문우
Lives in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4,228 followers|788,103 views
AboutPostsPhotosVideos

Stream

기문우

Shared publicly  - 
 
(향기로운 향을 뿜어내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당신은 어떤 향기를 갖고 있나요? 사람들에게는 각자의 향기가 있습니다. 그 향기는 어떤 삶을 살았느냐에 의해 결정됩니다. 지금껏 살아온 삶을 돌이켜보면 자신의 향기를 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몸에서 나는 냄새를 감추려고 또는 자신의 몸을 향기롭게 하려고 향수를 뿌립니다. 그러나 향수 중에 가장 향기로운 원액은 발칸 산맥에서 피어나는 장미에서 추출된다고 합니다. 그것도 어두운 자정에서 새벽 2시 사이에 딴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그때가 가장 향기로운 향을 뿜어내기 때문입니다.

우리 인생의 향기도 가장 극심한 고통 중에서 만들어질 것입니다. 우리는 절망과 고통의 밤에 삶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합니다. 베개에 눈물을 적셔본 사람만이 삶이 아름답다는 것을 압니다.

당신은 영혼의 향기가 고난 중에 발산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그렇다면 당신의 향기도
참 그윽하고 따스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누군가에게 이런 향기를 맡게 하는 당신은 참으로 행복한 사람입니다.

당신이 갖고 있는 향기가 사람들에게 따스한 마음이 배어 나오게 하는 것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그윽한 장미의 향기처럼 누구나 좋아하는 향기를 뿜을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며 살고 싶습니다.
 ·  Translate
10
이진호's profile photo
 
반갑습니다 좋은글 고맙습니다 
 ·  Translate
Add a comment...

기문우

Shared publicly  - 
 
(피로할 땐 이런 음료들을 드셔보세요 : 후편) 피로한 분들을 위한 건강 음료들 후편으로 오미자차, 사과차, 마늘차, 토마토양파 즙을 소개해 드립니다.

(5) 오미자차 : 다섯 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오미자는 피로회복 효과가 뛰어납니다. 몸이 나른하고 피곤을 느낄 때 한 잔씩 마시면 좋습니다.

(6) 사과차 : 사과 속에는 비타민 C와 유기산이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설탕과 물을 1:1의 비율로 냄비에 넣고 양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은근히 졸입니다. 그런 다음 사과를 잘라 적당량을 밀폐용기에 담고 졸인 설탕물을 부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피곤할 때마다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면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7) 마늘차 : 마늘에는 피로 회복과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 마늘에는 특유의 자극 성분인 알리신이 들어 있어 강력한 살균 작용을 합니다. 마늘의 게르마늄 성분은 몸 안에 들어가 산소를 고르게 공급해 주고 혈액을 통해 산소를 공급함으로 활력을 더해줍니다.

(8) 토마토양파 즙 : 토마토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등의 영양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소화흡수가 잘 되어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신진대사에 좋은 구연산과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루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마토에 양파를 섞어 즙을 내면 확실한 피로 회복이 됩니다.
 ·  Translate
10
Add a comment...

기문우

Shared publicly  - 
 
(피로할 땐 이런 음료들을 드셔보세요 : 전편) 오늘은 피로한 분들을 위한 건강 음료들을 추천해 봅니다. 저도 이런 건강 음료들 중에서 하나를 마시고 있는데요. 조금은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전편으로 4가지 음료로써 구기자차, 인삼차, 대추차, 황기차를 소개해드립니다.

(1) 구기자차 또는 구기자술 : 구기자의 여러 가지 효능 가운데 가장 효과가 큰 것이 피로 회복입니다. 이런 효과를 내는 이유는 베타인, 루틴, 비타민 B1, C 외에 필수 아미노산이 8가지나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구기자차를 진하게 해서 마시면 숙취로 인한 피로에 좋습니다. 만드는 법은 적당량의 구기자 잎에 물을 붓고 물의 양이 반 정도가 될 때까지 달여서 하루에 3~4회씩 마십니다. 구기자로 만든 술도 피로 회복에 매우 좋으므로 매일 저녁 식사 전이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 작은 잔으로 한 잔씩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인삼차 : 인삼의 성분인 사포닌은 허약체질을 보강해 줍니다. 따라서 인삼은 몸의 활성이 떨어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인삼을 오래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고, 여러 가지 신체 기능이 되살아나면서 생기를 찾게 됩니다.

(3) 대추차 : 대추의 단맛은 긴장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신경 안정,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에 좋습니다. 평소 히스테리가 심하고 피곤을 잘 느끼는 사람이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붉은색이 우러나도록 끓여 마시면 됩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먹으면 소화 장애가 생길 수 있으므로 소화기능이 약한 사람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황기차 : 오랜 기간 쉬지 못하고 무리해서 일을 하면 만성적인 피로와 함께 몸이 허약해지게 됩니다. 황기는 중추신경계를 흥분시켜 성호르몬과 같은 작용을 하고 과로로 인해 쇠약해진 심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하루에 황기 20g을 300ml의 물에 넣고 절반 분량이 될 때까지 졸여 차처럼 수시로 마십니다.
 ·  Translate
12
Add a comment...

기문우

Shared publicly  - 
 
<유머 : 아내한테 이런 말 했더니>

(1) 당신 몸매 좀 가꿔, 하루 종일 뭐 했어, 애들이 왜 저 모양이야, 내가 눈이 삐었지, 왜 그리 멍청해, 당신도 돈 벌어봐, 누가 장모 딸 아니랄까봐, 화장품 바르면 뭘 해 그게 그 얼굴이지, 당신 요즘 몸무게가 얼마야, 작작 좀 먹어, 모르면 가만히 있기나 해, 당신이 뭘 안다고 그래, 당신 식구들은 왜 그 모양이야, 또 시작이야, 뭐가 그렇게 말이 많아, 친구들이 당신보고 뭐라고 하는 줄이나 알고 있어, 입 닥치고 밥이나 해, 당신 해준 게 뭐가 있어, 밖에 나가서 다른 여자들 하고 다니는 것 좀 배워.

이 중에 몇 가지를 하였더니 내 신세가 처량해지네요. (사진1 참조)

맞지 않은 것으로 만족해야죠. 그래도 몇 소리를 더해보았습니다.

(2) 호박에 줄긋는다고 수박돼, 당신 말할 때 생각이나 하고 말하는 거야, 짜는 소리 좀 하지 마, 살림을 하는 거야? 말아먹는 거야? 피곤하게 좀 하지 마, 왜 이렇게 촌스러워? 지금 그게 말이 된다고 생각해? 걸음걸이 하고는, 기껏 생각한다는 게 고작 그거야? 당신 하는 일이 다 그렇지 뭐, 당신 나하고 잠자리 안 한지 얼마나 되었는지 알기나 해? 집이라고 오면 편안해야지,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게 있어야지, 바지가 터지겠다. 만날 먹고 자는 일 밖에 없으니, 쓸데없는 소리 하지 말고 잠이나 자, 친구들이 누나 같대, 말해 보았자 소용없잖아, 제발 주제 파악 좀 하고 살아, 내가 뭐 황금알을 낳는 거위인 줄 알아? 그냥 날 잡아먹어.

이 중에 몇 가지를 더 하였더니 바로 날아오네요. (사진2 참조)

수 일 누워있었습니다. 아직도 아프네요.
 ·  Translate
10
jesoon Im's profile photo
 
매를 버셨군요^^~ㅋㅋ
 ·  Translate
Add a comment...

기문우

Shared publicly  - 
 
<얼굴은 마음의 거울입니다> 가난한 사람은 적게 가진 사람이 아니라 많이 원하는 사람입니다. 교만한 사람은 비둘기처럼 더불어 사는 게 아니라 공작새처럼 과시하고 사는 사람입니다. 외모를 과시하고 돈의 권력을 과시하며 명예에 굶주리는 인간이 얼마나 많은 세상인지요. 사람의 얼굴은 과거의 이력서요, 현재의 현황판이요, 오늘을 알리는 게시판 입니다.

나다니엘 호손에 ‘큰 바위 얼굴'이 있었습니다. 산의 한 쪽에 강하고 위엄 있고도 친절하며 존경스럽게 보이는 그 얼굴을 매일 바라보며 기뻐하는 ’어네스트‘라는 소년이 그 마을에 살고 있었죠.

언젠가는 그 마을에 큰 바위 얼굴과 똑같은 사람이 나타날 것이라는 전설이 있었기 때문에 그 소년은 그를 기다리며 살았습니다. 그리고 세월이 많이 흘렀습니다. 어느 날 마을 사람들이 모여 그 전설에 대하여 담소하고 있을 때 드디어 어떤 사람이 외쳤습니다.

"보십시오! ‘어네스트’가 바로 큰 바위 얼굴입니다."

얼굴은 마음의 거울입니다. 마음의 상태가 얼굴에 그대로 드러나 보이는 것입니다. 늘 긍정적이고, 맑고 밝은 생각, 서로 이해하고 감싸며, 사랑합시다. 마음이 즐거우면 얼굴이 빛나게 마련입니다.
 ·  Translate
9
Add a comment...

기문우

Shared publicly  - 
 
(육이오를 맞이하여 당신은 얼마나 알고 있나요) 6.25가 다가오면 초등학교 때 6.25를 소재로 열렸던 포스터그리기나 웅변대회에 참가했던 것이 먼저 생각이 납니다. 지금은 세월이 지나서 초등학생들이나 청소년들이 우리나라의 크나 큰 변고를 실감하지 못하는 것 같은데요. 당신은 6.25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6.25를 맞이하여 이 땅에서 다시는 이런 불행한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이 글을 올립니다.

1950년 6월 25일 새벽 북한 공산군이 남북 군사 분계선이던 38선 전역에 걸쳐 기습적으로 남침함으로써 일어난 한국에서의 전쟁을 육이오 전쟁 또는 한국전쟁이라고 합니다. 불과 65년 전, 전쟁은 남의 일이 아닌 우리의 일이었습니다.

한국전쟁에는 수많은 한국군과 외국병사들이 참전하였습니다. 우리를 돕다가 부상당한 외국병사들도 많았는데요. 당신은 남의 나라를 위하여 참전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그들에게 고마워해야 하는 것이 인간의 도리이겠죠.

그 날의 비극으로 이 동토에서는 수많은 목숨들이 산화해 갔는데요. 그들의 남아있는 가족들은 더욱 쓰라린 고통을 겪으며 살아 왔습니다.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참전용사들과 UN군들의 희생이 없었더라면, 어떤 일들이 벌어졌을지 생각하기조차 싫습니다. 고인이 되신 그분들의 희생에 명복을 빌며, 그분들을 위하여 감사의 마음을 보내는 것이 살아있는 우리들의 최소한의 도리인 것 같습니다.

전쟁은 항상 우리 곁에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제는 우리 손으로 대한민국을 지켜야 합니다. 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더 이상의 침략을 받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남북이 통일되어 대한민국이 새로운 날개를 펼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자기 자리에서 노력해 보면 어떨까요?
 ·  Translate
11
Add a comment...

기문우

Shared publicly  - 
 
(일주일을 설계하는 법)

월요일 : 월등히 나은 하루를 만드는 날. 자기 능력의 10% 밖에 활용하지 못하고 죽는 것이 인간. 월요병에 걸리기 쉬운 날인만큼 자기 자신의 일에 목숨을 걸어보자.

화요일 : 화목한 분위기로 살아가는 날. 꼭 즐겁고 신나는 일이 반드시 생기는 법. 웃는 것도 습관이다.

수요일 : 수양과 자기 개발로 자신을 갈고 닦는 날. 신제품이 판을 치는데서 낡은 제품은 명함도 내밀지 못한다. ‘무슨 책 읽으셨어요?’라고 누가 물으면 ˝바빠서˝라고 대답하지 않았는가?

목요일 : 목표를 향해 도전하는 날. 도전 할 때 승부는 50대 50이지만 포기할 때는 100% 패배만 있을 뿐.

금요일 : 금빛 찬란한 미래를 다시 한 번 점검해 보는 날. 하찮은 존재라고 느꼈던 자기가 위대한 존재라는 것을 발견했을 때부터 자신의 역사는 달라진다.

토요일 : 토론과 대화로 문제를 풀어 가는 날. 한 주일 동안 한마디도 나누지 않은 동료가 있는가? 사소한 문제로 껄끄러운 사이가 된 사람과 차 한 잔의 시간을 가져 보자.

일요일 : 일체의 근심을 버리고 마음을 비우는 날. 마음을 천소하고 무념무상으로 될 때 마음의 길이 운명의 길이 됨을 기억하고 자신감을 재충전하자.

좋은 글 중에서
 ·  Translate
7
Add a comment...

기문우

Shared publicly  - 
 
(단오를 맞아서 유자화채를 선물합니다) 오늘은 음력 5월 5일. 5가 두 번 겹치는 단오입니다. 1년 중 홀수가 두 번 겹치는 날에는 복이 들어온다고 하여 1월 1일, 5월 5일(단오), 7월 7일(칠석), 9월 9일(중양절) 등을 명절로 지내왔습니다. 단오를 맞아서 이웃들에게 유자화채를 선물해봅니다.

유자화채는 조선시대 궁중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유자는 다른 과일과 달리 칼슘함량이 높아 성장기 골격 형성과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효과가 탁월하며, 유자 중 유기산의 60% 정도를 차지하는 구연산은 피로회복, 식욕증진 등에 효과적입니다.

유자에 있는 헤스페리딘(hesperidin)은 플라보노이드 활성물질로 모세혈관을 보호하여 뇌혈관 예방효과가 있으며, 고명으로 쓰이는 석류의 항산화 효과는 적포도주나 녹차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Translate
13
Add a comment...

기문우

Shared publicly  - 
 
(사람의 인연이란) 언젠가 다시 만날 사람도 있겠지만, 다시는 만나지 못할 사람도 있을 겁니다. 한치 앞도 알 수 없는 게 우리네 인생이라서 다시 만날 보장이란 없는 것이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린 너무 경솔하게 사람들을 대하는 건 아닌지요?

옷깃이라도 스치고 눈이라도 마주치며 지나는 사람들에게 좀 더 좋은 인상을 주면서 좀 더 짙은 애정을 느끼며 살아가야 함에도 우린 대부분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내가 어떤 사람과 만난다는 것은 거의 기적에 가까운 일입니다. 이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 중에서 어떻게 유독 그 사람과 마주치게 된단 말입니까?

그 숱한 사람들과 그 숱한 세월 속에서 나와 만났다는 것은 설사 그것이 아무리 짧은 만남이었다 치더라도 참으로 그것은 우리에게 대단한 인연이 아닐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우린 어느 만남이라고 소홀히 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아름다운 기억으로써 꼭 다시 만나고 싶은 '잊을 수 없는 사람'으로서 남의 가슴에 꼭꼭 간직되는 사람,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 우린 모두 아낌없는 노력을 해야 될 겁니다. 인연이란 단어를 한 번 더 생각해보고 자꾸 생각나는 것. 나 자신을 뒤돌아보는 하루였으면 합니다.
 ·  Translate
15
미애김's profile photo
 
너무좋은말씀입니다.때로는그래야만된다는뜻은알지만.잘안되는것도.인간인가봐요...
 ·  Translate
Add a comment...

기문우

Shared publicly  -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도시락 만들어 보기) 나들이 갈 때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를 위하여 특별한 캐릭터 도시락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보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 모두가 좋아하는 나만의 특별한 캐릭터 도시락을 소개해드립니다.

저는 김밥이나 유부초밥을 매우 좋아하는데요. 다음과 같은 모양의 김밥들을 보니 요리한 사람의 정성과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을 생각하며 이런 도시락을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는 추억이 될 것 같은데요. 당신이 요리한 도시락을 먹으면서 그만큼의 사랑을 느끼지 않을까요.

저는 음식을 이렇게 만들 자신이 없는데요. 그 대신 사랑하는 친구님들을 위하여 제가 잘 가는 부산의 팔각정 요리를 소개해드립니다.
 ·  Translate
11
Add a comment...

기문우

Shared publicly  - 
 
(뜻밖의 선물에 고마움을 전하며) 어떤 인연이 되어서 ‘자유경제원’에 후원을 조금 하였는데요.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자유주의 명서 시리즈를 보내 주었습니다. 책이 많아서 오랜만에 책장에 진열해 보며 뿌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자유경제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선물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여름은 자유주의 명서 시리즈를 읽으면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까 싶네요.
 ·  Translate
16
Add a comment...

기문우

Shared publicly  - 
 
(자신감을 얻는 5가지 방법) 머리에서 발끝까지 당신을 빛나 보이게 하는 것이 바로 자신감인데요. 당당하게 미소 짓고, 걸을 때도 어깨를 펴고 활기차게 걷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주위 환경에 기죽지 않으며, 아니면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당당함이 필요합니다. 당신은 앞으로 무한히 발전할 것이고, 당신의 노력은 세상 속에서 당신을 빛나게 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로 오늘은 자신감을 얻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첫째, 모임에 가면 항상 앞자리에 앉도록 하라. 어떤 모임이든 뒷자리부터 먼저 사람이 차는 것이 보통이다. 뒷자리에 앉는 것은 사람들의 눈에 띄기 싫어서이다. 앞자리에 의젓하게 앉음으로써 스스로 자신감이 붙게 하자.

둘째, 차분하게 상대방의 눈을 똑바로 바라보는 습관이 몸에 배도록 하라. 상대방의 눈을 응시한다는 것은 상대방에게 이렇게 말하고 있는 것과 같다. "나는 당신에게 아무것도 숨기는 바가 없습니다. 나는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나는 자신을 갖고 있습니다."

셋째, 25퍼센트 빨리 걸으라. 사람은 자기 동작의 스피드를 바꿈으로써 실제로 자기의 태도도 바꿀 수 있다고 심리학자들은 설명하고 있다. 보통 사람보다 빨리 걷는다는 것은 그만큼 태도를 자신감 넘치게 하는 것이다.

넷째, 자진해서 이야기하라. 자진해서 이야기한다는 것은 자기 말에 확신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물쭈물하는 태도는 그만큼 자신을 상실하게 하는 결과만을 가져올 뿐이다.

다섯째, 담대(膽大)하게 웃으라. 이빨이 보이도록 크고 담대하게 웃어라. 웃음은 자신감 부족에 대한 특효약이다. 자신 있는 것처럼 행동하면 자신감이 붙는다. 성격이 행동을 만드는 게 아니라 행동이 성격을 만들기 때문이다. 자신(自身)이 유용한 인재라는 자신(自信)만큼 사람에게 유익한 것은 없다.

- A.카네기
 ·  Translate
50
8
조경열's profile photoYoung Gil Hyun's profile photosangkil park's profile photo이이채동's profile photo
2 comments
 
§^^☆ㅎㅎ♬^^♡
Add a comment...
People
Have him in circles
4,228 people
Rosalba Hernandez Alvarez's profile photo
Punch - The Empress of China 2015's profile photo
Reiko Wireless's profile photo
Ben ToutvaBien's profile photo
Kpopfanzone's profile photo
Rajiv Sharma's profile photo
Rosehr Fotograf's profile photo
john smith's profile photo
sajjad khan's profile photo
Basic Information
Gender
Male
Places
Map of the places this user has livedMap of the places this user has livedMap of the places this user has lived
Currently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Links
YouTube
Other profiles